ATC 스피커 특별전

사운드코어는 매월 특별한 브랜드를 준비하여, 해당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듣고 평가할 수 있는 브랜드 위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새로운 강남 매장 오픈을 기념하는 이 달의 브랜드 위크 주인공으로 영국의 하이엔드 스피커이자 스튜디오 모니터인 ATC Loudspeaker를 선정하였습니다.

ATC 로고
ATC, Acoustic Transducer Company

세계적인 스튜디오 컨트롤 모니터(SCM, Studio Control Monitor)인 ATC는 정확한 음색과 치밀하고 투명한 음상 정위로 세계 유수의 전문 스튜디오와 아트 센터 그리고 세계적 뮤지션들의 레퍼런스 스피커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Billy Woodman, ATC
Billy Woodman, ATC

1974년 설립된 ATC는 영국의 스피커 전문 업체 굿맨(Goodman) 출신의 스피커 드라이버 설계 엔지니어, 빌리 우드맨(Billy Woodman)의 아이디어로 시작되었습니다. 빌리 우드맨은 당시로서는 이례적인 돔 형태의 스피커 드라이버를 내세워, 각종 프로페셔널 모니터 스피커의 레퍼런스로 사용되며 세계적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1976년 발표된 SM75-150S는 전례가 없는 놀라운 성능의 미드레인지로 불리우며 오늘날까지도 최고의 미드레인지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이후 핑크 플로이드를 비롯한 각종 뮤지션과 녹음 스튜디오의 레퍼런스가 되었습니다.

ATC

80년대에 디지털 레코딩 시대에 맞춰 엄청난 다이내믹 재현이 가능한 프로용 액티브 스피커를 생산하며 성공 가도를 달렸으며, 90년대에는 하이엔드 홈스피커로 패시브 스피커들을 내놓으며 프로 시장에서 하이엔드 하이파이 시장까지 진출하였습니다. 밀레니엄을 맞이하면서 멀티채널 서라운드로 영역을 넓혀 최고의 럭셔리 홈시어터 시스템으로 스튜디오와 홈시어터의 강자로 군림하였습니다.

2013년에는 ATC 최초의 트위터를 독자 개발, 생산하며 스피커의 모든 드라이버들을 ATC 유닛들로 갖추며 전체 라인업을 완전히 새로 교체하며 새로운 하이엔드 스피커로 다시 한번 진화에 성공했습니다.

이번 브랜드 기획전에서는 2013년 개발된 새로운 트위터 SH25-76과 수퍼 등급 트위터인 SH25-76S로 탄생된 모델들로 ATC 사운드의 현주소를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ATC 데모제품

특정 조합을 원하실 경우, 미리 연락을 주시면 원하는 스피커와 앰프의 조합으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ATC 스피커에 관심이 있으신 오디오파일을 위한 자리를 놓치지 마십시오.

사운드코어 웹사이트 내의 저작물(사진, 글, 그림, 영상 등) 등을 본 사이트 외의 공간에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처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s © 사운드코어 SOUNDCOR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