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돌프 TDAI-1120, 다인오디오 Emit 50 설치기

Installation Report

링돌프 TDAI-1120
다인오디오 Emit 50

허니문을 위한 하이파이

사운드코어의 새로운 인스톨레이션은 새출발을 하는 신혼 부부의 라이프스타일 오디오 설치 사례입니다. 신혼 살림을 새로 차린 집으로 깨끗하고 심플한 인테리어로 집을 꾸미셨고, 여기에 어울리는 모던하면서도 존재감이 강하지 않은 하이파이 시스템을 찾으셨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로 음악을 즐기시는 만큼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현대적인 스트리밍을 쉽고 편하게 고음질로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오디오가 이 고객분들이 요구 사항이었습니다.

링돌프 TDAI-1120

미니멀한 라이프스타일 하이파이

신혼 살림을 새로 꾸민 곳은 30평 정도 규모의 아파트로 화이트톤 분위기로 벽, 천장, 바닥을 마감처리 하고 오크 수종의 원목 캐비닛으로 거실이 꾸며진 공간입니다. 일단 아파트 거실과 달리 TV를 사용하지 않고, 책과 아가자기한 소품으로 거실을 채운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특별히 무언가를 채우기 보다는 심플하면서도 불필요한 소품들을 없앤 미니멀한 분위기로 사람과 사람의 유대감과 시간적 공유를 높이려는 분위기를 만들고자 하셨습니다. 당연히 두 사람 사이에 음악이 빠질 수 없겠죠? 미니멀한 공간을 음악으로 가득 채울 수 있는, 하지만 존재감이 튀거나 자기 주장이 강하지 않은 오디오 시스템을 원하셨습니다. 그러면서도 일체형 멀티미디어 스피커 같은 오디오가 아닌, 제대로 된 고급 하이파이의 사운드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형 하이파이를 말이죠.

스트리밍에 최적화된 하이파이

사운드코어의 추천 일순위는 모든 올라운드적 기능성과 함께 억대의 하이엔드 시스템, 스타인웨이 링돌프의 기술을 그대로 적용한 링돌프 오디오의 TDAI-1120 이었습니다. 링돌프의 TDAI-1120은 컴팩트한 크기의 앰프 하나로 모든 스트리밍 서비스의 재생에서부터 안드로이드의 크롬캐스트 오디오, 애플의 에어플레이2 를 지원하고, 본격 하이파이 시스템으로 ROON READY 까지 지원함으로써 현대 스트리밍 하이파이에 최적화된, 가장 이상적인 올인원 하이파이 오디오입니다. 단순히 스마트폰만 있으면 CD 퀄리티 이상의 HD 오디오를 억대 하이엔드 시스템의 퀄리티에 준하는 음질로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놀라운 올인원 오디오 입니다.

링돌프 오디오의 Room Perfect 기술 소개영상

아파트 거실에 최적화된 오디오

TDAI-1120이 무엇보다도 놀라운 점은 자기 소리를 내는 오디오가 아니라, 설치된 공간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스스로 만들어낸다는 점입니다. TDAI-1120에 내장된 공간 음향 보정 기술인 ‘룸퍼펙트(RoomPerfect)’는 수억원에 달하는 럭셔리 하이엔드인 스타인웨이 링돌프 오디오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인텔리전트한 음향 보정 기술입니다. TDAI-1120은 그 스타인웨이 링돌프의 룸퍼펙트 소프트웨어를 그대로 탑재하여, 기본 제공되는 마이크를 통해 음악을 감상할 공간의 물리적 음향 특성을 모두 읽어냅니다. 20분 정도의 공간 음향 측정 작업이 끝나면, 스스로 공간에 최적화된 저음, 중음, 고음 그리고 스테이징 등이 갖춰진, 말그대로 룸퍼펙트한 사운드를 자동으로 들려드립니다. 전문가의 공간 음향 설계 없이도, 설치된 거실이나 방에 가장 이상적인 음향을 알아서 만들어 드리는 놀라움을 안겨드립니다.

이번 설치 공간은 좌측 면은 베란다 창가, 우측 면을 부엌으로 한쪽은 유리창, 다른 한쪽은 오픈된 공간으로 다소 음의 센터가 치우치거나 반사로 인해 포커싱이 옅어질 수 있는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TDAI-1120의 설치 후 실행한 룸퍼펙트 셋업은 이런 문제를 일거에 해소하여 정면 중앙에 정확한 포커싱이 잡힌 또렷하며 심도 깊은 사운드스테이지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링돌프 TDAI-1120

음색의 장점에 음장과 스피드를 더한 뉴 다인오디오, 뉴 에미트

시스템 결정에 앞서 후보 오른 제품들은 꽤 다양했습니다. 포컬, 프로악, KEF, 네임, 아캄 등의 여러 시스템들을 직접 비교 청취를 해 보신 뒤에 결정하신 스피커는 다인오디오의 신작 뉴 에미트로 뉴 에미트 시리즈 중 최상위 모델인 다인오디오 Emit 50 을 선택하셨습니다.

뉴 에미트는 뉴 컨피던스의 기술로 백지 상태에 새로 설계한 다인오디오의 새로운 엔트리 스피커입니다. 2021년 발매된 최신 스피커로 헥시스 돔이 내장된 세로타 트위터와 새로운 배합으로 소재 개선을 더한 새 MSP 콘의 미드레인지와 우퍼 그리고 뉴 컨피던스에서 물려받은 새로운 방식의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 크로스오버 등으로 놀라운 사운드 퍼포먼스로 태어난 엔트리 스피커 시장의 괴물입니다!

뉴 에미트 50은 기존 다인오디오의 장점인 진하고 세련된 음색에 더불어 다인오디오 연구소의 전매 특허인 쥬피터 룸의 측정을 통해 현대적인 사운드의 장점인 투명하고 입체적인 스테이징 형성에 한층 빠르고 정교해진 저음으로 치밀하고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들려드립니다.

특히 이번 고객님의 음악적 취향이 팝을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모든 음악들을 즐기시는 만큼, 현대적으로 비약적 진화를 이룬 다인오디오의 뉴 에미트 50 은 최적의 스피커가 되었습니다. 동급 경쟁 제품들과 차별화된 다인오디오의 고급스럽고 풍윤한 사운드 그리고 빠르고 다이내믹한 저음 그리고 깊이감은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오디오라고 해서 꼭 일체형 올인원 스피커를 쓸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의 음악 감상 패턴이나 생활 스타일에 가장 잘 맞는 편리한 기능과 하이파이적 음질을 갖춘 오디오들이 얼마든지 있습니다. 오히려 디자인 때문에 좋지 않은 음질의 스피커로 눈을 만족시키기 보다는 공간에 잘 어울리는 스타일리시한 라이프스타일 하이파이가 훨씬 더 세련되고 놀라운 성능으로 눈과 귀를 동시에 만족시켜 드릴 수 있습니다. 링돌프와 다인오디오의 조합이 들려준 놀라운 성능과 화이트 & 블랙의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은 라이프스타일 오디오의 하이파이가 무엇인지를 제대로 느끼게 해준 멋진 사례 입니다.

RELATED ITEMS

사운드코어 웹사이트 내의 저작물(사진, 글, 그림, 영상 등) 등을 본 사이트 외의 공간에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처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s © 사운드코어 SOUNDCORE. All Rights reserved.